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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출판 마케팅 제1부 2장 마케팅 핵심 개념
판권 페이지
한국교육출판마케팅연구소
|
박주훈
|
2013-06-27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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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권 페이지
교육출판마케팅을 펴내며
제2장 마케팅 핵심 개념
제1절 마케팅의 정의
1. 소비자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
2. 소비자 가치를 창출하고 교환하는 활동
3. 교환을 창출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기법
4.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
5. 기업의 조직적 기능과 과정을 설계하는 것
6. 4P를 실행하기 위한 기업 제활동의 총체적 시스템
제2절 마케팅콘셉트의 소사(小史)
1. 기업중심적 마케팅콘셉트
2. 고객중심적 마케팅콘셉트
제3절 현대마케팅의 특징
1.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2. 판매 중심에서 관계 중심으로
3. 제품 중심에서 브랜드 중심으로
4. 일방향 커뮤니케이션에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5. 매스마케팅에서 시장세분화로
6. 4P에서 4C로, 5C로
7. 매체별 광고에서 IMC로
제4절 마케팅 기본 개념
1. 요구, 욕구, 수요
2. 효용, 편익, 만족
3. 제품과 서비스
4. 가치 창조(Value Creation)
참고 자료